본문 바로가기
일상/드라마, OST

[일타스캔들 OST] 이적 - 반대편 + 가사

by PANDAPRESIDENT 2023. 2. 9.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요즘 핫한 tvN 드라마 '일타 스캔들' 의 OST인 '이적 - 반대편'에 대해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출처 : 나무 위키

 

줄거리 : tvN 토일드라마인 '일타 스캔들'은 대한민국 수학 1타 강사이자 매출 1조 원의 남자 '최치열'과 (구) 국가대표 (현) 국가대표 반찬가게 사장인 '남행선'과의 스캔들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루는 드라마입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학원가 아주머니들의 사건 사고들도 볼만한 요소들입니다. 주연 배우로는 '전도연', '정경호', '노윤서', '오의식', '오채민' 등이 있습니다.

 

이적 - 반대편

 

728x90

 

 

이적이 가창에 참여한 tvN 드라마 '일타 스캔들'의 세 번째 OST '반대편'은 잔잔한 피아노 선율의 도입부가 귓가를 사로잡는다. 이어 가슴을 울리는 첼로 사운드와 진정성 있는 이적의 보컬이 '반대편'의 더욱 짙은 감성을 완성시켰다.

 

특히 '반대편'은 "우리는 슬픔의 문을 열고 이 모든 아픔을 거스르고 그대 편으로 넓은 품으로 살아낼 수 있을까" 등 아픔을 딛고 상대의 편으로, 넓은 품으로 살아가고 싶다는 메시지가 담긴 서정적인 가사가 더욱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반대편'의 가창을 맡은 이적은 특유의 묵직하면서도 단단한 음색을 통해 '진정성 있는 가수', '울림을 전하는 가수' 등 다양한 수식어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간 '달팽이', '내 낡은 서랍 속의 바다', '거위의 꿈', '하늘을 달리다', '그땐 미처 알지 못했지', '다행이다', '걱정 말아요 그대' 등 수많은 히트곡을 통해 대중들에게 위로를 전한 바 있다.

 

'반대편'의 작사, 작곡을 맡은 홍예진은 자신만의 섬세한 감성이 돋보이는 음악으로 '제 28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2018년 '삼청동'으로 데뷔 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신예 작곡가이다.

 

https://youtu.be/MN1pVhsFuKs

*가사

 

728x90

 

 

눈부신 빛의 반대편으로
찬란한 삶의 반대편으로
파고드는 이 마음에
우린 아파하고 있네

앙상한 손을 뻗어 너에게
작은 온기를 건네고 싶어도
겨우내 굳은 마음이
어떤 무게를 더할지

우리는 슬픔의 문을 열고
이 모든 아픔을 거스르고
빛의 편으로 삶의 품으로
다다를 수 있을까

우리는 슬픔의 문을 열고
이 모든 아픔을 거스르고
그대 편으로 넒은 품으로
살아낼 수 있을까

우리는 슬픔의 문을 열고
이 모든 아픔을 거스르고
빛의 편으로 삶의 품으로
다다를 수 있을까

우리는 슬픔의 문을 열고
이 모든 아픔을 거스르고
그대 편으로 넒은 품으로
살아낼 수 있을까
살아낼 수 있을까

이상입니다.

 

*일타 스캔들 OST

 

2023.02.07 - [일상/Music] - [일타 스캔들 OST] 이주혁 - 안개꽃 (Gypsophila)+ 가사

2023.02.08 - [일상/Music] - [일타스캔들 OST] 그래쓰 (GRASS) - 오늘은 맑음 (It's Sunny Today) + 가사

 

오늘도 제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